2025-10-20
우리 대학교는 창립 140주년을 맞아 열린 국제 컨퍼런스를 계기로 아프리카와 아세안(ASEAN) 지역의 주요 대학들과 학술 교류 및 연구 협력을 강화하며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했다.
지난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백주년기념관 등에서 개최된 '1885–2025: 연세대학교 기독교 고등교육의 미래 컨퍼런스’에는 14개국에서 온 60여 명의 연사와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독교 고등교육의 미래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대학교의 140년 교육 유산을 돌아보며, 전 세계 대학과의 파트너십을 새롭게 확장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기간 동안 윤동섭 총장은 케냐 세인트폴 대학교(St. Paul’s University), 인도네시아 사티야 와카나 기독대학교(Satya Wacana Christian University), HKBP 노멘슨 대학교(HKBP Nommensen University) 방문단을 접견하고, 대학 간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윤 총장은 “연세대학교 14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먼 길을 와주신 총장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만남을 통해 각 대학과의 우호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고, 인류 사회에 기여하는 ‘글로벌 연세’의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 대학교는 이번 교류를 통해 동아프리카의 교육 허브인 케냐와 아세안의 핵심 국가인 인도네시아의 주요 기독교 명문 대학들과의 협력 관계를 재확인하며, 아시아와 아프리카를 잇는 국제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했다.